스파크 EV는 1998년에 가솔린 모델 1세대 양산이 시작되어 21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해치백 자동차이며 2010년에 공개되어 기대에 못미치는 평가를 받았던 차량입니다. 여기에 소형 차량으로 국내에서 분류되고 A 세그먼트 차량으로 해외에서 분류되는 모델입니다.
RNK-1스파크 EV는 범퍼 가장 하단에 사다리꼴 모양으로 공기 흡입구를 보유하고있으며 디자인적 포인트를 더해주는 라인을 다수 사용하여 매력적인 소형차 감성을 만들어내고자하고있습니다. 여기에 보닛을 따라 뒤로 길게 빠지도록 디자인된 프론트 램프를 토대로 의외의 강렬함을 선사하고있습니다.
또한 직각에 가깝게 D 필러의 앵글을 맞추어 공간 활용을 최대한으로한 후방을 만들고자있으며 디퓨져를 후방 범퍼 하단에 설정하여 공기 역학을 고려한 후면 디자인을 구현있습니다. 여기에 전형적인 해치백 모양으로 차량 루프를 세팅시켜 사용성에 힘쓴듯한 차량 스타일을 그대로 표현있습니다.
스파크 EV는 입체적인 형태로 만들어진 인스트러먼트 패널은 각종 장비들을 운전자에게 제공하고있으며그립감이 훌륭한 차량 변속 기어를 통해 신속하고 재빠른 기어 변속이 가능하게 유도하고있습니다. 여기에 심플한 다이얼을 활용하여 센터페시아를 만들었기 때문에 직관성이 극대화된 활용성을 만들어내고있습니다.
사용성이 훌륭한 헤드레스트를 좌석에 마운트하여 전기차만의 편안한 탑승 좌석을 완성하고있으며쾌적함을 더해주는 선루프를 천장에 장착하여 여유로운 운전 환경을 조성해주고있습니다. 이와 함꼐 가성비 훌륭한 내장재를 가진 도어 트림을 실내에 두르고 있어 깔끔한 디자인의 장점을 제공해주고있습니다.
스파크 EV는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타이어 에어프레셔 정보가 구현되게하며 블루투스 핸즈프리를 통해 차량-핸드폰 우수한 연결성을 구현합니다. 또, 엔진 오일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자동차 엔진오일 정보가 제공되게합니다.
스파크 EV는 제원으로는최고속도는 145km/h, 최대 출력은 105Kw, 연료는 전기등이 있습니다.
스파크 EV의 가격은 국내 출시 기준 가격으로 3990만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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