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쌍용 이스타나 분석 - 가격 디자인 장점

쌍용 이스타나는 우리나라 자동차 시장 중에서도 FF 방식 대형 승합차 부문에서 두각을 드러내는 차량이며 현대차의 그레이스와 동일 시장 안에서 경쟁하고 있는 자동차입니다. 여기에 경기도 평택에 생산라인을 갖추고 태평양, 오세아니아 시장으로 판매되는 국산차입니다.

RNK-1

쌍용 이스타나는 효율적인 운용을 위해 길게 설계된 전면 오버행을 베이스로 엔진 성능을 충분히 발휘 할 수 있는 차량을 가능하게 만들어주고있으며 전면 램프 하단에 공기 흡입구를 안개등의 모양과 비슷하게 부착하여 일정한 내부 온도를 유지시켜주고있습니다. 여기에 일반 자동차보다 커다란 폭으로 램프 브레이크 오버 앵글이 설정되어있어 실용성이 돋보이는 드라이빙감을 조성하고있습니다.




또한 두꺼운 면적으로 마련된 하단 로커 패널을 통해 승합차만의 분위기가 살아있는 이미지를 측면 전체에 부여하고있으며 쌍용 초기에 볼 수 있었던 휠을 장착하여 클래식한 느낌을 은연중에 드러내고있습니다. 여기에 실용차 특유의 리어램프를 자동차 후방 양쪽에 부착하여 독특한 캐릭터를 확실하게 묘사해내고있습니다.




쌍용 이스타나는 여러가지 버튼을 탑재할 수 있도록 인스트러먼트 패널을 만들어 주행 관련 여러가지 기능들을 운전자에게 제공하고있으며차량 초기에 사용되었던 아날로그 계기 시스템을 사용하여 직접적으로 차량 정보를 사용자에게 선사하고있습니다. 여기에 위에서 내려다보기 좋도록 클러스터 하우징을 설계하여 주행 정보를 깔끔하게 전달하고있습니다.



RNK-2

리클라이닝, 암레스트가 추가된 운전석을 탑재하고 있어 드라이버에게 최적화된 운전 경험을 느끼게 만들어주고있으며일반적인 선루프 공간을 천장에 확보하지 않아 보다 정숙한 운전 공간을 만들어주고있습니다. 이와 함꼐 MPV만의 편안한 공간을 확보하고 있어 운전자로 하여금 안락함을 느낄 수 있는 주행 조건을 마련해주고있습니다.




쌍용 이스타나는 프론트 리어 스태빌라이져를 통해 안정된 차체가 가능하게하며 승객석 측면 컵홀더를 통해 편리한 컵 보관 환경이 구현되게합니다. 또, 열선 내장 사이드미러를 통해 겨울철, 장마철 습기 제거를 실현합니다.



RNK-3

쌍용 이스타나는 제원으로는승차 인원은 2-12인승, 차량 규격은 전장 4890mm, 전폭 1855mm, 전고 2000mm, 휠베이스 2455mm, 최대 토크는 19.6kg.m등이 있습니다.



이스타나의 가격은 국내 기준으로 최소 1118만원입니다.